반응형

매커스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FPGA 반도체, 아날로그 반동체 등을 기술 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 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설루션 업체이며 앞으로 주목할 만한 업체이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커스 회사로고와 관련 이미지   출처: 본사 홈페이지

 

- 2022년 영업이기 +79.1% 성장하다. 

1. 기업소개 및 성장요인 알아보기. 

매커스는 비멘모리 반도체인 FPGA( 프로그램이 가능한 반도체의 일종으로 회로 변경이 불가능한 일반 범용 반도체와 달리 용도에 맞게 회로를 다시 새겨 넣을 수 있는 반도체)를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 지원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설루션 기업입니다. 자일링스의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 500여 개의 IT기업에 유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커스의 성장 용니은 비 메모리 반도체의 연산 과정이 고도화되고 업그레이드 Needs 가 많아지는 IT 기업에 유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메커스가 성장 요인은 비 메모리 반도체의 연산 과정이 고 도하되고, 업그레이드 Needs가 많아지는 IT기업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메커스의 성장 요인은 비메모리 반도체의 연산 과정이 고도화되고, 업그레이드Needs가 많이 지는 IT Device 설계 과정에서 FPGA 수요를 이끄는 전방 산업(항공, 자동차, 통신)의 시장 확대와 AI, 자율주행, IDC, 딥러닝, lOT Device 제품 군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외형이 확대되고 있는 것을 추정됩니다. 

 

2. 22년 1분기 실적 sales +25.9% op +79.1%

22년 1분기 실적은 441억원, 영업이익 92억 원, 순이익 65억 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별도 기준 영업이익 분기 최대 실적입니다.

실적 개선이유

  1. FPGA 가격 상승& 수요 증가
  2. 원/달러 환율 상승효과로 추정

이번 실적을 반영한 직전 4분기 EPS 기준  P.E 4.8QO, P/B 1.8QO (ROE 31.7%)  수준으로 수익성과 성장성 대비 저평가 상태입니다. 

참고고 P/E BAND는 5.8~12.8배 범위로 현재 최하단에 있으며, 과거 5년 평균 OP Margin 13.3%(매년 10% 이상 유지) 은 반도체 설루션 기업으로서 단순 유통이 아니라 기술적인 경쟁력이 높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커스는 경쟁력은 고객 Needs에 맞게 상시 대응할 수 있는 반도체 설계 능력입니다. 고객사의 기술문제에 대한 상시적인 대응이 어렵다면 제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고객사에게 개발 파트너로서의 회로 설계 및 기술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매커스의 사업내용 표 이미지  출처 : 본사 홈페이지

 

반도체 설루션을 제공함에 있어 제품군(파트너사) FPGA(자일 리스, Analog IC(르네사스, 인터실, IDT), 보드(TED), 스토리지(자회사인 매커스 시스템즈에서 사업 영위)가 있으며 국내 고객사는 유니케스트, 엑시콘, YLK, KMW, 뷰윅스, 레이언스, 마이크로프랜드 등 국내 IT 기업 500역 개로 다각화되어 있습니다. 전방산업은 반도체, 의료기기, 자동차, 가전, 데이터센터 등 IT Device를 필요로 하는 기업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