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신 설비와 엄선된 소재와 최고의 기술진을 국내 철강 관련 산업야에서 돋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배철강 기업분석 이미지

 

1. 기업개요 

문배철강은 1차 철강산업에 영위하며 스켈프, 강판, 형강, 후판, 코일 박판 등 1차 형태의 철간ㄴ재 및 표면처리 강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1975년 포스코의 정식 판매점 체제를 운영함에 따라 포스코의 지정 판매점으로 선정되어 현제까지 건실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은 제품 70.50%, 상품 27.34%, 임대매출 1.20%, 임가공 0.97%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철강주 상한가 요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테가 장기화 되면서 전 세계 적으로 철강 수급 우려가 커지며 반사 수혜 기대감에 주가 상승으로 풀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WSJ,AFP통신등 외신에 따르며 러시아 최대 철강기업인 세베르스틀은 글로벌 금융제재로 부도 위기에 몰린 상태이고 세베르 스틸은 달러와 채권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지 못해 법적 부도 상황에 놓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장에서는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글로벌 철강  업계의 공급 차질이 일회성 요인이 아닐 것으로 보고 국내 철강 기업가치(벨류에션에) 우호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3. 문배철강 취급 품목 알아보기 

문배철강에 취급하는 제품 이미지 출처 : 문배철강

4. 문배철강 실적 분석 

문배철강 연간실적및 최근 분기별 실적 표 이미지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우크라이난 철광석 매장량 세게 1위, 석탄 매장량 세계 6위 등 자원 부국이라는 점에 따라 전쟁 발발 시 수급 위기가 커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문 매절 강은 포스코의 판매점 운영체제와 당사 영업력에 기인해 다수의 고정 거래처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철강 유통업계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문배철강은 지난해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206억 2892만 원으로 전년대비 637.1% 증가했다고 지난 3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047억 1099만 원으로 34.1% 늘어났으며 당기순이 이기은 253억 2004만 원으로 194% 크개 늘었습니다. 

국내 철강시장은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과 같은 주요업체가 국내 대형 수요자에 대해 자체 판매해 공급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등 중소형 수요자에 대해 주요 업체의 판매 대리점에 의해 제품이 공급됩니다. 열연 제품은 포스크의 열연판매 대리점이 전통적인 시장 우위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후발업체인 현대제철이 철강 시장에 진입하면서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문배철강은 워가 부담을 개선하기 위해 설비 자동화로 생산성 향상을 지향하고 있고 지속적인 제품의 품질개발과 판매망의 확대를 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