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그룹 계열사 중 SK에코 플랜트가 있습니다. SK에코 플랜트는 5개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각각 사업부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SK에코플렌트 사업역역 관련 이미지 출처 SK에코플렌트

 

SK에코 플랜트는 에코 비즈니스, 에코 에너지 , 에코스페이스, 에코 엔지니어링, 에코라인 등의 5개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각각의 사업 부문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코 비즈니스 ECO Business

혁신적 에코 기술 기반의 환경문제 해결 종합 Solution Provider sk에코 플렌트는 기존 사업 개발·EPC 등을 경험하며 축적된 역량과 친환경 혁신 기술을 통해 시급한 환경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에코비즈니스 사업중 수처리관련 이미지 출처: sk에코플랜트

SK에코 플렌트는 기존 사업개발·EPC 등을 경험하며 축적된 역량과 친환경 혁신 기술을 통해 시급한 환경 문제를 해결해 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20년 EMC 인수를 시작으로 하여 Resource Circularity를 기반으로 한 3R( Reduce: 소각, 매립 Reuse: 수처리 Recycle: wasted Material) 중심의 Waste to Resource 사업을 실행하는 종합 환경 Plarform으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혁신 기술을 적요하여 국내 환경 산업의 선진화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leading 하고 Financial Society 와의 One tea Operration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해 나간다고 합니다. 

궁극적으로 환경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함께 환경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Open Innovation 생태계를 조성하며 환 견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합니다. 

1-1. EMC 사업영역

◈ 환경기초시설 O&M 분야

SK에코플렌튼 패수처리장 이미지 출처: SK에코플렌트

 하·폐수와 폐기물의 효과적인 관리를 넘어 자원화의 재활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환경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그룹으로서, 효과적인 오염물질의 제어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적 그적인 ESG 활용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공공 부문에서 민간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여 산업 생태계를 이끌어가는 Environment Solution Provider 로서 고개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 고과 시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환경기초시설 O&M 분야 M/S1위기 업이며 운연 시설 1,100개소를 운영 중이라 합니다. 

◈소각분야

sk에코플렌트 소각장 전경 이미지 출처: sk에코플렌트 

소각은 폐기물의 부피를 감소시키고, 유해성을 안정화시키는 가잔 직접적인 방법이라 합니다. sk에코 플랜트는 소각을 통해 버려지는 폐기물을 거 감하고, 사람과 환경을 위한 에너지로 전환하고 있으며 소각열을 활용하여 지역 주민에게 냉난방과 전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엄격한 오염물질의 관리를 통해 지역 사회의 신뢰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친호나경 소각로 AI 설루션을 통해 친호나경 전무니 기업으로 시자 선도 역량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는 소각로 운연 시스템의 지향점이 되겠다고 합니다. 

스팀 용량 27만 톤/년, 발전용량 2.6만 MW/년, 허가 소각량 360톤/일 소각시설 4개소가 있다고 합니다. 

◈매립분야

매립지는 환경 안전성과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는 정교한 엔지니어링 구조물입니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관리기법을 활용하여 폐기물과 오염물질의 분신을 막고,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시설에 대한 장기적인 관리 관점에서 잠재적인 영향성을 차단하고, 미래 세대를 위해 지역 환경을 안전하게 보전하고 있습니다. 매림 폐기물의 적정 처리와 관리 시스템을 통해 폐기물의 친환경적 자원 순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허가 매림량 3,428,000㎟ 매립시설 1개 소라 합니다. 

2. 에코 에너지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기반으로 지구 온난화 문제를 해결하는 탄소중립의 혁 시적 설루션 Provider

sk에코플렌트 에너지 사업분야 관련 이미지   출처: sk에노플랜트 

SK에코 플랜트는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기반으로 지구온난화 문제를 해결하는 탄소중립의 혁신적인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연료전지사업은 최고 효율의 연료전지(SOFC) 기술을 보유한 미국 블룸에너지와 2020년 1월 국내 합작법인 블룸 SK퓨얼셀을 설립하였으며 또한, 국산화 확대 및 독보적인 LCOE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하고, 미국 등 해외로 시장 다변화하며 글로벌 연료전지 1위 사업자로 자리매김하고자 합니다. 동시에 수소 산업 생태계를 빠르게 확대하며 수소 시장도 선점할 계획입니다. 

재생에너지 사업은 국내, 외 태양광 및 해상풍력 자산을 빠르게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 탄소배출권 의무 할 달기 업과 RE100 참여 기업 대상으로 탄소 중립 설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SK에코 플랜트는 개발 도상국 전력 수급 안전화 및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이 쓴 사회적 가치 창출형 그리 라노베이션 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 합니다. 

※LCOE( Levelized Cost Of Electricty) : 균등화 발전 비용(수명이 다한 발전 플랜트의 평균 현재 순 발전 비용을 측정한 것)

탄소중립의 혁신적 Solution Provider

SK에코 플랜트는 개발도상국 전력수급 안정화 및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창출형 그린 리노베이션 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 합니다. 

 

3. ECO Space 에코스페이스 

환경적 선한 영향력과 미래가치를 실현하는 ESG기반의 공간 창출 리더

ECO Space 에코스페이스 관련 이미지 출처: sk에코플렌트 

SK에코 플랜트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새로운 주거공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합니다. 

SK에코 플랜트는 사람들의 일상과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주거, 업무, 상업 공간 등의 상품을 제공하며, 고객과 가장 밀접한 위체서 ESG경영을 교감하기 위해 친환경적인 공간 구현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주거의 본질적인 가치인 편안함과 편리함을 전달하는 공동주택 SK VIEW와 비즈니스 성고의 영감과 모멘텀이 되는 지식산업센터 SK V1을 필두로 하여 고객의 행복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의 건강과 친환경을 위한 제균 환기시스템, 창문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 사용자의 건강과 친환경을 위한 에코스마트 기술을 다수 확보하고, 친환경 Solution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가 능력 재해석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지속 가능한 미래 사업의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ESG 기반 새로운 공간 창출 리더 

SK에코 플랜트는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 공간 구성과 기술, 금유를 활용한 ECO,  ECO빌드, ECO 운영시스템의 마켈 리더로 도약합니다. 

 

4. 에코 설루션- ECO Solution

인류의 행복에 기여하는 global Infratructure Builder The technology and experience to enter global market as Global Player

에코솔루션 관련 이미지   출처: sk에코플렌트

SK에코 플랜트는 철도, 도로 항만, 지하공간, 주택/산업단지, 수자원시설, 환경시설 등의 Civil Infrastructure 건설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소음/진동을 최소화하면서 대규모 굴착공사가 가능한 발파 기술인 수펙스 컷(SUPEX-CUT) 공법, 과 연주식 발파 설계기법 등의 특허기술 개발로 지하공간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량 분야에서는 PCS 거더교와 사장교의 구조적 장점을 결함 한 엑스트라도즈교를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사업분야 별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에코 플랜트는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아시아 및 중동 시장에 진출하였고, 이러한 경험과 자시 감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향해 Market Coverage를 확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축적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로젝트 기획에서 운연까지 수행하는 개발 사업을 주력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다수의 국내 개발사업 및 터키 유라시아 터널, 차나칼레 교량, UAE 알만 도스 원유 비축기지, 카자흐스탄 빅 알마티 도로 , 영국 실버타운 터널 등 대형 해외 PPP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Developer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친환경 사업분야로 Biz영역 확장 및 value chain 확대를 적극 추진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sk에코 플랜트는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도저해온 사업실적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global Green Infrastructure Builder 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며, 국내외 곳곳에서 Civil Infrastructure를 가장 혁신적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Global Green Infrastructure Builder 

앞으로도 sk에코 플랜트는 지금까지 성고적으로 축적해온 사업실적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Global Green Infrastructure Builder 로서 성 잔해 나갈 것이며, 국내외 곳곳에서 Civil Infrasture를 가장 혁신적으로 제공할 것이라 합니다. 

sk에코 플랜트는 국내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아시아 및 중동 시장에 진출하였고, 이러한 경험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전 세계를 향해 Market Coverage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 에코하이테크 ECO HI-TECH

미래사회를 BUILD -UP 하는 Global Tech. Solution Provider

에코하이테크 관련 이미지  출처 : sk에코플렌트

sk에코 플랜트의 에코 하이테크는 반도체, 전기차 배터리 및 배터리 소재 제조 시설 등 산업플랜트 사업부터 수소/친환경 사업분에 이르기까지 다 야한 포트폴리오 구축하고 있습니다. 

품부 한 시공실적과 고도의 기술인력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Project life Cycle 전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계 도처 유수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플랜트 사업으로 Super- Fast Track으로 진행된 초대형 반도체 제조 시설 공사인 M14, M15, M16프로젝트를 준공하여 최고의 사업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리튬이온 전자 분리막(LiBS: Lithium-ion Battery Separator) 생산설비인 LiBS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해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해외 배터리 프로젝트 Project Management Consultiog 수행역량을 바탕으로 SKBA Phase 2 PROJECT를 신규 수주하여 고부가가치 산업플랜트를 요구하는 고객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모듈러 데이터센터 및 친환경 도심형 데이터센터 표준화 모델 구축 등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여 친환경 TECH&SOLUTION 기반 데이터센터 Developer 로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수소/친환경 사업분야인 Hydrogen Liquefaction, Battery Metal Rechcle 및 Waste Plastics Recydhing 사업의 진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축적된 다양한 Product 지식과 역량을 활용하여 산업플랜트 사업에서의 Total Solution Package Provider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질 것입니다. 

 

SK 에코플렌트- 5000억 프리 IPO 추진 하다. :: 주식스토리 (tistory.com)

 

SK 에코플렌트- 5000억 프리 IPO 추진 하다.

SK에코 플렌트는 추가 성장을 위한 자금 마련의 차원으로 일부 FI대상 LOI 접수 중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봅시다. SK에코 플렌트는 프리 IPO 추진을 위해 잠재적 원매자로 LOI(인수의향서

manyoung76.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