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래 경쟁력의 핵심 자산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여 새로운 서비스와 가치를 창출하고 이 가치를 활용하여 인공지능과 접목하여 인공지능의 KeyFactor 가 데이터인 만큼 데이터의 높은 이해도가 인공지능의 핵심 요소 선택 대중화를 선도하는 기업이라 합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관련 이미지   출처 웨세아이텍 홈페이지 

1. 기업소개

1990년 9월 설립되어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AI프로세스를 체계화하여 코딩 없이 AI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 프로핀(WISEPROPHET)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품질 관리부터 분석, AI 예측까지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토털 소프트웨어 (SW)를 보유하여 고객 수요에 맞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 AI 기술 대중화의 선두주자. 

웨세 아이텍은 AI와 빅 데니 터 사업 영위하고 주요 제품으로 코딩 없이 AI프로젝트 수행할 수 있는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 프로핏, 빅 데니 터 분석 시각화 도구 와이즈 인텔리전스가 있습니다. 

또한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메타버스 설루션을 내년 초까지 개발 완료할 계획이라 합니다. 위세아이텍 지난 3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22.8% 성장, 영업이익은 47.5% 증가하며 강력한 영업 레버리지를 시현하고 올해에도 21년 3분기 누적 매출액 219억 원, 영업이익 3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높은 성장을 기록하였고 4분기 성수기 효과를 감안하면 올해에 대 놀라운 성장이 기대됩니다. 

 

3. 코딩 없이도 AI 기술 활용이 가능하다. 

와이즈 프로핏은 AI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으로 전문인력 없이도 자체 AI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에 해당하고 코로나 장기화 및 정책적 지원(디지털 뉴딜, 데이터 3 법)으로 개인화된 서비스에 수요는 나날이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위세아이텍 소프트웨어는 오랜 소요 시간과 전문 인력 부재라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끔 보조해 중장기 전망은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AI사업의 3분기 누적 매출은 42억 원으로 이미 작년 연간 매출을 넘어섰으며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사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반응형

4. 빅데이터 사업, 외산 소프트웨어를 대체해나가다. 

와이즈 인텔리전스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툴로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외산 소프트웨어를 대체해 나가고 있습니다. 신규 고객 비중은 2019년 20%→2020년 30%로 확대를 지속하고 특히 금융과 공공 중심에서 교육, 문화, 콘텐츠 등으로 매출처가 다변화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캐시카우 비즈니스로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 기록하고 3분기 누적 빅데이터 매출은 177억 원으로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5. 투자 관련 정보 알아보기. 

시가총액 1,404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728
상장주식수 6,575,874
액면가l매매단위 500원 l 1
투자의견l목표주가 N/A l N/A
52주최고l최저  22,600 l 11,375
PERlEPS 32.45배 l 658
PBRlBPS  5.30배 l 4,025
배당수익률 0.48%
동일업종 PER 26.39

6. 기업 실적 분석 

기업실적 분석표 이미지 

7. 위 세아 텍 최근 근황 정보

위 세아 텍은 급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벨류체인 중 플랫폼 시장을 타깃으로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매진해 왔습니다. 그 결과물 중 하나가 회사의 첫 메타버스 제품 와이즈 메 다대 시보드라 합니다. 

▶와이즈 메타 대시보드란?

메타버스 활경에 적합한 확장 현실(XR) 기반의 3D 시각화 설루션입니다. 

  • 위젯(widget) 기반 통합 대시보드 사이트 플랫폼 
  • XR기반 3D 시각화 차트 위젯 라이브러리 지원
  • 메타버스 플랫폼 연계 실감형 대시보드 위젯 등이 주요 기능입니다. 

이 제품은 위세아이텍의 빅데이터 시각화 도구 -와이즈 인텔리전스와 연계돼 보고서나 차트 등을 쉽게 위젯으로 임베딩 합니다.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연계 기능이 있어 사용자에게 메타버스 기반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효과적이고 통합된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메타버스 환경에 적합한 VFX(시각 특수효과 및 XR기술 전문 기업 '딥 엑스알 랩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와이즈 메타 대시보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하며 2022년 3월 정식 제품을 출시할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설루션 확장을 통해 재난안전, 제조, 에너지, 환경 , 관광 등 다 양한 산업에 적용하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 내선 도적 입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메타버스 기술 연구, 개발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딥 엑스알 랩은 김창헌 교려대 컴류터 학과 교수가 설립한 회사로 VFX와 딥러닝 기술을 결합해 메타버스 플랫폼에 적용하고, 멀티 GPU 기술을 이용해 고속으로 가시화하는 독창적인 기술을 보유한 회사라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