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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업계는 직원 교육 및 행사 등 메타버스 활용에 적극적 아직은 사내 활용 국한된 마케팅 확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흐름이 가속화하면서 제약 바이오업계와 의료계에도 매타 버스(Metaverse)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입니다.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한 공간입니다. 

아직까지는 사내 활도에 국한되고 있지만 업계 어선 기업들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메타버스 마케팅을 통해 제약 바이오 기업들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입니다. 

메타버스 열풍- 제약업계 보수적 이미지 탈피 하다.썸네일 이미지 

1. 제약바이오 업계 메타버스 활용하다. 

제약 바이오제약 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최근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메타버스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대면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내부 소통이나 직원 교육 등을 위해 메타버스를 적극 이용하고 있습니다. 

1-1. GC녹십자

최근 국내 제약사 중 최초로 신입사원 교육에 메타버스를 도입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입사원의 교육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교유에선 GC녹십자 본사와 R&D센터 등을 베타 버스로 구현, 신입사원이 본인의 아바타로 가상 연수원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했습니다. 녹십자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사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잔할 계획입니다. 

1-2. 삼성 바이오로직스

지난달 메타버스를 활용해 2021년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를 열었습니다. 2021 바이오 두드림 챌린지는 지난해 입사한 400여 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한입사 1주년 축하 행사입니다. 코로나19로 대규모 인원이 한 곳에 모이기 어려운 상황과 비대면 소통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매타 버스 플랫폼을 행사에 접목했다는 설명입니다. 

향후 교육 프로그램과 주요 행사에 메타버스를 지속 활용하고 전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한 예정이라 합니다. 

1-3. 동아에스티(동아 ST)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 타운에서 임원 회의를 진행했고 게더 타운 동아 ST임원회의실에서 엄대식 동아 ST를 비롯, 참 성자 들은 각자의 아바타를 생성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류했습니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실시한 임원 회의를 메타버스로 진행한 이유는 단기적으로 업무 프로세스 개선하고 중장기적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 라고 밝혔습니다. 동아 ST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상시 재택근무제도 도입 등을 검토 중이라 합니다. 

1-4. 사노피 컨슈머-헬스케어 

온라인 사내 캠페인에 메타버스를 활용했습니다. 시나피는 지난 10월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집콕 비만과 이동 불균형 식사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렌선 건식(건강한 식생활) 쿡톡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매타 버스 플랫폼인 게더 타운을 통해 가상의 공간을 실제 회식 장소처럼 꾸미고 아바타들이 직접 만든 요리를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제약 바이오업계에선 기업들의 메타버스 활용 사레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코로나 19장 기화로 대면 활동이 제한되고 있는 데다 효율적인 소통 수단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이 떠오르고 있어서입니다. 

특히 메타버스를 적극 활용하는 모습을 보임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도 낼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메타버스의 장점은 보다 활발하게 양발 향 소통이 가능하고 비대면에 익숙한 MZ세대의 관심을 이끌 수 있다는 점이라면서 제약업계는 보수적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던 만큼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이 이미지 개선을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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