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식부자 되기입니다.

오늘은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2분기 영업실적과 앞으로 영업전망과 실적 기대치를 알아보고 목표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ng76.tistory.com/135

 

LG디스플레이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선두주자.

안녕하세요 주식 지식창고 입니다. 오늘은 LG디스플레이에 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업개요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습니다. 임직원 수 : 63,360 명 (2

young76.tistory.com

 



 

2분기 실적 기대이상으로 아직까지 모든 증권사가 매수 유지를 조명하고 있다. 



2021년 2분기

매출액 7조350억
영업이익 5,180억원
2분기매출액 1분기대비2.2조%증가한 7조350억원예상

 

2021년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LCD 패널 가격 상승으로 LCD 패널의 수익성은 1분기 대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대형 OLED도 물량 증가로 가동률이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소폭 개선되어 1분기 대비 적자 규모는 축소될 것으로 추정한다.

다만 P OLED는 물량 감소에 따른 고정 비 비중 상승으로 1분기 대비 영업적자 규모가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아직은 우호적인 환경 수익성 확보에 가장 중요한 변수인 LCD TV 패널 가격의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일부 전망 기관은 7월부터 LCD TV 패널이 보합세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IT 패널 가격 상승세는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급격한 가격 하 락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안정적 영업이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OLED 부문의 수익성은 점차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3,000원 유지 LG디스플레이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며

이는 2021년 영업이익이 2.4조 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LCD 패널 가격 상승세가 2021년 3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P AMOLED 신규 라인의 양산으로 출하 규모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면서 2021년에는 영업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대형 OLED 신규 라인 가동으로 외형 성장의 발판이 마련되었으며, 초기 비용구조 악화는 생산 효율성으로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라 밝혔다.

그리하여 목표주가는 33,000원을 유지한다.

Check Poin

업황 호조 지속될 것

1. LCD LCD 패널 가격 상승세는 2021년 3분기까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수요에 비 해서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병목현상이 심했던 유리기판, 편광필름은 하반기에 진입하면서 수급 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며. 가격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가 수요인데 TV, 모니터, 노트북 순으로 수요의 강도 가 낮은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3분기부터는 TV 패널 가격은 보합세로 전환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LCD Fab은 P7, P8 모두 운영 중이다. P7에서는 TV를 생산하고, P8은 주로 IT 패널을 생산하고 있다. P7은 50% 가동 중인 것을 알려져 있다.

P OLED 비수기 대형 OLED 물량 증가

 

2. OLED 대형 OLED는 국내와 중국 광저우에서 운영 중이며 생산능력은 월간 14만장을 상회하는 수준인데 광저우 라인 추가 가동으로 30K/월이 3분기 중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고려하면 2021년 출하는 800만 대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 48인치 물량이 100만 대 수준으로 물량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는바 광 저우 추가 증설은 수익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하반기에는 흑자 전 환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P OLED는 E5, E6를 가동 중에 있는데 E6는 계절성은 강하지만 성수기에는 안정 적 영업이익률을 확보할 수준까지 개선되었다고 보고 있다.

2분기는 모바일 비수기로 1분기 대 비 영업적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5는 전장 중심으로 운영 중이지만 가동 율이 낮아서 아직은 영업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022년까지 감가상각비는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2021년에는 영업 흑자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2021년 영업이익 2.4조 원. 당분간 안정적 이익 확보 가능할 것

3. 2021년 영업이익은 2.4조 원으로 예상

LG디스플레이의 2021년 영업이익은 2020년 대비 크게 증가한 2조 4, 120억 원을 로 예상하고 있다. LCD 패널 가격 상승에 따른 LCD 부문의 실적 개선과 P OLED 물 량 증가에 따른 실적 개선, 대형 OLED 물량 증가와 가동률 상승에 따른 영업적 자 감소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되고 있다. LCD 가격 하락에 따라 LCD 부문의 영업이익도 변동하겠지만 충분히 높아진 가 격에서 급락하는 변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영업이익의 급격한 감소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OLED 부분은 점차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서 당분간 안정적 실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외국인 기관 매매 동향

이 번 이에는 외국인과 기관 개인 간에 매매 동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20일간 외국인, 기관 순 매매 거래량에 대한 것입니다. 

2021년 7월 2일 현제 기관과 외국인 +625,963 매수를 기록하였고 최근 20일간은 (-5,343,269) 매도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에 대해 메타버스(현실과 같은 3차원 가상공간) 수혜주가 될 전망으로 보고 있으며   "LG디스플레이 유기 광발광 다이오드(OLED·올레드) 사업이 향후 메타버스 시장 확대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메타버스 구현을 위해서는 OLED가 필수인 만큼 OLED 패널의 독과점적 점유율을 확보한 LG디스플레이 수혜가 기대된다면서 특히 내년부터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구글 등이 다양한 메타버스 IT 기기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돼 향후 LG디스플레이와 전략적 협업이 예상되고 있다.

 메타버스에 OLED가 필수인 이유는 응답속도, 고해상도 및 경량화 장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며 이에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스크린에서 사람 시선이 끊기지 않고 좌우로 흔들림 없게 구현할 수 있다.

 이렇게 좋은 전망이 나오고 목표가보다 주가가 낮으니 투자하여 수익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내용은 지극히 개인 인적인 의견이며 투자에 책임인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ng76.tistory.com/135

 

LG디스플레이 기업분석- 디스플레이 선두주자.

안녕하세요 주식 지식창고 입니다. 오늘은 LG디스플레이에 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업개요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습니다. 임직원 수 : 63,360 명 (2

young76.tistory.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