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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한화 시스템에 '버터플라이'로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 개척에 관하여 이야기하려 합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rban Air Mobility

우리 삶을 바꿀 차세대 교통체계를 제공합니다.

한화 시스템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장의 글로벌 토털 설루션 공급 업체로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는 지상과 항공을 연결하는 3차원 도심 항공 교통체계로, 도심 상공에서 사람이나 화물을 운송할 수 있는
차세대 교통체계 입니다. 배터리, 모터 기술의 발전과 충돌 회피, 자율비행 등 첨단 기술의 등장으로 개인 항공기(PAV)는 미래의 새로운 운송수단으로
우리의 삶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화시스템은 고도화된 항공전자 및 ICT 기술력을 융합해 신개념의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을 시청 가능합니다. 


Global UAM Solution Provider

안전한 기체, 편리한 인프라로 최적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한화 시스템은 미래형 모빌리티 기체 개발뿐만 아니라 서비스와 인프라 등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토털 설루션 제공을 목표로 전방위적인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고 있습니다. UAM 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UAM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되는 것이 한화 시스템의 비전입니다.

Urban Air Mobility



Technology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기체 한화 시스템의 버터플라이는 센서·레이다·항공전자 기술과 오버 에어만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인 ‘에너지 절감 비행기술’등이 적용됩니다.
전기식 수직 이착륙 항공기(e-VTOL) 타입으로 큰 로터 4개와 각 블래이드 제어를 통해 고성능, 고효율, 안정성, 저소음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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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성능·고효율 Vectored Thrust 방식으로 수직 이착륙과
    순항 시에도 고성능·고효율 구현
  • 높은 안정성 4개 동일한 로터를 전후방 날개에 배치해
    1개 고장 시에도 이착륙 가능
  • 저소음 로터의 회전수와 개별 로터 날개의
    최적제어기술 및 제조 기술 특허(OSTR)로
    헬기보다 15dB 낮은 소음
  • Vectored Thrust: 로터가 수직, 수평으로 방향을 전환해 운행하는 구조로 효율성 및 기술 난이도가 가장 높은 기술
  • OSTR(Optimum Speed Tilt Rotor) : 로터 회전수 및 방향 제어하여 기체 최적 성능을 구현하는 기술

Key Technology

저소음 고효율의 최적 속도 로터(Tilt Rotor) 기술기존 헬리콥터와 달리 대형 로터 4개가 전방과 후방 날개에 장착돼 있어, 이륙할 때는 수직으로 운항할 때는 방향을 바꿔 수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적은 에너지로 장시간 운항이 가능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화 시스템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한화 시스템-첨단 방산전자와 IT분야의 스마트 기술,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 (tistory.com)

 

한화시스템-첨단 방산전자와IT분야의 스마트기술,4차산업혁명시대혁신....

방산기술사업 감시,정찰(ISR)은 전장에 눈과귀 역할을 담당하는 무기체계입니다. 우리군은 육,해,공 ,우주의 감시,정찰 장비를 통해 타켓정보를 신속히 획득함으로써 적밍한 군 작전을 수행하게

young76.tistory.com

Infrastructure

정부와 함께하는 표준 인프라

생활 교통의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사회기반시설을 구축합니다.


공항터미널 시설 버티 허브(Verti-hub) 구축 협력

  • 한국공항공사(KAC)와 협력체계 구축으로 글로벌 사업 추진으로
    세계 최대 버티 포트 구축
  • 도심 이착륙시설 버티 포트(Vertiport) 및 공항터미널 시설
    버티 허브(Verti-hub) 구축
  • 운항 및 탑승 지원, 관제∙항행안전분야 설계 및 사업모델 개발

 


Service

미래 모빌리티 통합 서비스

도심 상공 관제 설루션, 기존 교통체계 연동 시스템, 이착륙장 구축, 운항 서비스 등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토털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UAM-Team Korea 협력을 통한 UAM 운항사업 선도

  • 상용 운송서비스(여객/화물)를 위한 운영시스템 구축 및 운용
  • 탑승예약∙체크인, 교통시스템(택시/버스/철도/항만 등)과
    연계 플랫폼 구축

 




국토부 ‘K-UAM’ 협의체 ‘UAM 팀 코리아’ 업계 대표로 선정

 


국토교통부가 주관 ‘한국형 도심 항공교통’(K-UAM) 산·학·연·관 협의체인 ‘UAM 팀 코리아’에 업계 대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국내 민간업체 최초로 도심 항공교통(UAM) 시장에 진출한 한화 시스템은 향후 ‘K-UAM’ 로드맵의 신규 과제발굴 및 참여주체간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화 시스템은 이미 개인비행기(PAV) 개발 선도업체인 미국 오버에어에 약 300억원을 투자, 핵심 엔지니어를 현지 파견해 ‘버터플라이’ 기체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실정이다. 

버터플라이는 한화시스템

센서·레이다·통신 및 항공전자 기술과 오버 에어의 특허기술인‘에너지 절감 비행기술’ 등이 적용됐다.

4개의 틸트로터(Tilt-rotor·고속 전진 비행이 가능한 회전익)가 장착된 전기식 수직 이착륙 항공기(e-VTOL)다. 고속 충전을 통한 연속 운항이 가능하고 최고 시속 320km로 서울에서 인천까지 약 20분 만에 이동이 가능합니다.

운임료

모범택시 비용 대비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소음 수준도 헬리콥터보다 15 데시벨 이상 낮게 개발됐다.

한화 시스템은 향후

기체개발뿐만 아니라 지상 인프라, 운항 서비스 분야 까제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오는 2026년부터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UAM 운항 시범서비스를 추진하고 2029년까지 점차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늘려나가겠다는 목표다.

한화 시스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주관의 ‘미래형 자율비행 개인 항공기’(OPPAV) 기술 개발과제에도 참여, 기체의 핵심장비인 ‘비행제어 컴퓨터’를 개발 중에 있다.

김연철 한화 시스템 대표

UAM산업 선행 진출을 통해 보유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UAM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내외 유수 기업들과 협력관계를 더욱 확대해 전방위적인 사업기회를 발굴, ‘글로벌 UAM 설루션 공급자’로 도약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화 시스템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한화 시스템-첨단 방산전자와 IT분야의 스마트 기술, 4차 산업혁명시대 혁신.... (tistory.com)

 

한화시스템-첨단 방산전자와IT분야의 스마트기술,4차산업혁명시대혁신....

방산기술사업 감시,정찰(ISR)은 전장에 눈과귀 역할을 담당하는 무기체계입니다. 우리군은 육,해,공 ,우주의 감시,정찰 장비를 통해 타켓정보를 신속히 획득함으로써 적밍한 군 작전을 수행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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