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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안되는 차량용 반도체, 미국압박에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13일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부장 (사장)최시영이 참석했다.
하지만 삼성측은 이와 관련하여 구체 적인 주문 내용과 대응에 대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반도체 공급부족에 따른 미국 자동차 기업의 생산 중단이 시작되 만큼 부족한 차량용
반도체 생상 확대 방안등을 논의 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백악관 회의에 참석한 삼성전자와 대만 TSMC,미국의 글로벌 파운드리 등 파운드리 (반도체
위탁생산)업체를 비롯해 네덜란드NXP등 차량용 반도체 기업에 차량용 반도체 부족사체에 대처해
달라는 압박으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TSMC/삼성전등 파운드리 기업덜은 차량용 반도체 생산 확대를 위한 움직임을 이어 나갈것
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기서 주목 해야 할것은 삼성전자는 메모리 분야에서 최강이지만 차량용 반도체는
거의 생산하지 않았고 돈이 되지 않는 분야이기 때문에 어떻에 할지는 미지수이다.

참고로 스마트폰과 PC등은 교체 주기가 짧은편 이지만 차량용 반도체는 교체주기가 통상10년으로
보기 때문에 삼성전자 측을 매우 고민이 많을 것이다.

이날 회의 에서 인텔은 차량용 반도체를 즉각 늘리 겠다고 입장을 내서 삼성전자에게는
많은 부담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TSMC는 이미 미국애리조나에 120억달러(악13조5000억원)를 투자해 파운드리 공장건서을 짓는데이어
이번반도체공급 부족에 협럭하기 위해 미국을 포함해 3년간 1000억달러(약112조7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혔다 .

삼성전자 역시 미국 170억달러(약 19조2000억원)을 투자해 반도체 공장으로 짖로 하고 유력 후보지인
택사스주(오스틴)와 새로운 인세티브 방안을 협상중이다.

삼성전자 현제로써는 이재용 부회장의 부재로 혀제 삼성전자 대규모 토자 계획과 의사결정이 지연 되고 있지만
미국투자만큼은 미루수 없느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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