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 온 - 가장 안전하고 오래가는 배터리 만들기 

◈SK어스 온- 석유 개 밤 분할 새 법인 설립

 

SK온 신설법인 관련 이미지 

SK 이노베이션이 기존  배터리 사업을 물적 분할 한 신설 법인을 'SK 온'으로 확정하고 공실 출범시켰습니다. 

SK 온은 이번 분사를 계기로 배터리 사업을 더욱더 성장히켜 세게 최대 구모 사업자가 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도약하겠다는 포부도 내보였습니다. 

1. SK온 배터리 사업의 터닝포인트 되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배터리 사업과 석유 개발(E&P) 사업을 각각 물적 분할한 신설 법인이 1일 공식 출범했다 난 소식입니다. 

배터리 사업의 법인명은 SK온(SK on), 석유 개발 사업은 (E&P사업)은 -SK어스 온 (SK EARTHON)으로 확정했고  SK이노베이션은 공식 출범한 두 회사를 자회사로 두며 100% 지분을 보유합니다. 

SK 이노베이션은 전사가 추진한 포트폴리오 혁신의 구조적 완성을 이뤘습니다. 이제는 8개 사업회사 체제를 기반으로 파이낸셜 스토리를 실행하면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해서 새로운 SK이노베이션 의 기업 기치를 만드는 새로운 60년 역사를 출발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이사명에 대해 '매터리 사업으로 깨끗하고 편리한 세상을 만드는 전동화의 핵심 '역화를 통해 글로벌 넘버원으로 도약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SK 온은 가장 안전하고 가장 빠르고, 가장 오래가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고 이를 위해 시장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독자 경영 시스템을 구축, 사업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전기차 배터리 산업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도약할 준비가 됐다고 합니다. 

현재 배터리 생산 능력은 연간 40기가와트시(GWH)수준인데, 이를 오는 2023년 85W, 2025년 220WH, 2030 SUS 500WH이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우고 실천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최근 SK 온은 미국 오 나성 차 포드와 합작법인 투자규모를 기존 60기가 와트시에서 129기가 와트시로 두배 이상 확대키로 하면서 이 같은 계획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런 빠른 성장세에 따라 현재 누적 수주량이 1000GWH를 훌쩍 뛰어넘어 업계 최상 위건으로 부상했습니다. 또한 사업분야를 에너지 저장장치(ESS), 플라잉 카(FLYING CAR), 로봇 등 배터리가 적용되는 다양한 시장으로 확장하고, 배터리 재ㅔ품뿐만 아니라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하는 바스(BAAS: BATTERY AS A SERVICE) 플랫폼 사업 등도 빠르게 추진할 방침이라 합니다. 

https://tv.naver.com/v/22735782

 

SK이노 배터리 자회사 ‘SK온’ 출범…“2030년 글로벌 선두 도약”

SBS Biz 뉴스 | [앵커]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사업을 분할한 신설회사가 오늘(1일) 공식 출범했습니다.  향후 10년 안에 글로벌 배터리 선두 업체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김정연 기

tv.naver.com

2. SK어스온- 탄소를 친환경으로 변화

석유 개발 사업 신규 법인명 SK어스 온은 지구, 땅을 뜻하는 영어[EARTH]와 계속을 의미하는 'ON'의 합성어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술 격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원의 가치를 실현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약소하는 그린 비즈니스(친환경 사업)의 희방을 견디는 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독립법인으로서는 전무성을 바탕으로 신소하고 효율적이 의사 결정과 다양한 성장 옵션을 실행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해 나갈 것이 합니다. 

새로운 성장축인 그린 비니지스 포트폴리오를 발굴하고 이를 반드시 성공시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앞으로 석유 개발 사업 경험, 역량을 활용해 탄소 배출 최소화에 감축을 목표로 친환경 사업 구조를 구축하는 한편 석유 생산 유전 에서의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설비 구축 및 운영과 함께 -탄소포집및 저장기술(CCS: CARBON CHPTURE & STORAGE) 사업도 본격 확장할 계획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xG3pxJPdeg 


 

 

 

 

 

 

 

 

반응형

+ Recent posts